유용한 지식 저장소

가까운 옆 사람이 더 잘되길 바라는 마음 본문

백업글쓰기 도전

가까운 옆 사람이 더 잘되길 바라는 마음

Thanks나퍼 2021. 1. 24. 21:29

다행인지 불행인지 나는 옆 사람이 더 잘되길 바라는 마음이 늘 크다.

실제로 잘 되었을 경우 옆에서 지켜보았든 지켜보지 못했든 그 성공이 진심으로 기쁘다.

시기와 질투보다는 본인만의 성과를 이뤄낸 것 자체에 대한 부러움이 있다.어마어마하게 대단해 보이는 것이다. 진심.아마도 나에게 있는 강점 중 개발이 맘껏 발휘되는 순간일 것이다.

 

 

최근에 급속도로 가까워진 오빠가 있다.오랫동안 주식을 해왔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얼마큼 돈을 벌었는지는 모르고 있었다.그러다 오랜만에 통화를 하다가 요즘 투자 어떻게 하고 있냐고 먼저 물어왔다.파이어족부터 자산배분까지 나만의 썰을 풀었다.올해 투자 공부 계획은 거의 없다고 이야기하며 강점을 더 살려보고 싶다고 했다.그러자 오빠는 지난번과 다름없이 주식을 권했다.본인의 성과를 공유해주었고, 가까운 사람들이 주식을 하지 않는 것을 안타까워했다.나와 비슷한 마음을 느낀다는 것을 알아챘다.정말 순수하게 상대가 잘되길 바라는 마음인 것이다.그렇다면, 냉큼 받아야 한다.상대는 거의 100% 가깝게 수익을 내도록 도와줄 수 있다는 말이니까.더 대단한 것은 본인은 딱히 바라는 게 없다는 것.단지 그냥 상대방이 잘 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사실 사기꾼과 순수한 마음으로 도와주려고 하는 것 사이를 구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함께 시간을 보내지 않는 이상은 판단할 수 없다.하지만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주식이지 그 오빠는 아니라는 것은 확실히 알았다.지금껏 알아온 품성을 보았을 때 사기치고 내뺄 배짱은 절대 없고, 그럴 이유도 없다.자산은 공개하지 않지만, 내 생각에 그 오빠는 이미 경제적 독립은 이룬 것 같기도 하다.하지만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기에 아직은 일도 투자도 더 할 예정이라고 했다.하나를 묵묵하게 해서 잘하게까지 된 오빠가 참 대단하다.

 

 

숨은 고수들은 역시 많다....!!내 주위에 사심없이 나누려는 사람들도 역시 있다....!!

'백업글쓰기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의 시간을 산다면  (0) 2021.01.28
시간의 유한함 vs 무한함  (0) 2021.01.26
본받고 싶은 인생의 선배는  (0) 2021.01.23
밉다는 것  (0) 2021.01.22
고정비 줄이기  (0) 202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