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지식 저장소

본받고 싶은 인생의 선배는 본문

백업글쓰기 도전

본받고 싶은 인생의 선배는

Thanks나퍼 2021. 1. 23. 15:14

지금까지 배우고 싶고, 닮아가고 싶은 사람이 없었다.

정말 평범하고 평탄한 인생이었고, 특출 나게 무언가를 잘해나가는 사람이 주위에 없었던 것이다.

책도 좋은 스승이지만, 행동으로 옮기기까지가 힘들고, 덮고 나면 잊어버리기 일쑤였다.

하지만 온라인 세상은 참으로 대단한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가 있다.

그중에서도 참 본받고 싶고, 따르고 싶은 사람들이 하나둘씩 생겨난다.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검증하고 있는데,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고, 나의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는 사람들이 그들이다.

 

 

그중 가장 본받고, 닮아가고 싶은 인생 선배는 대퐈님과 퐈마님이다.

두 분은 자매로 현재 한국형 파이어족으로 6년째 살아가고 계신다.

파이어족은 노동을 통해 악착같이 모은 돈으로 투자를 통해 시간을 사고, 은퇴 시점을 스스로 결정하여, 은퇴 이후의 삶을 꾸려가는 것이다.

은퇴 후에는 원치 않는 일은 하지 않고,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일, 더욱 의미 있는 일들로 채워나갈 수 있는 시간으로 가득 차게 된다.

한 개인이 자본주의에서 가장 현명하고 영리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늘 인간적으로 살고 싶었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었고, 돈돈 거리며 살기 싫었는데, 현실적으로 원하는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

무엇보다 그 시기까지도 내가 정할 수 있다니 끝을 볼 수 없음을 괴로워하는 내게 아주 딱 맞는 삶의 형태이다.

지금은 너무나도 복잡한 세상이므로 하나하나 따지자면 정말 끝도 없이 이어져있다.

더 이상 그런 불필요한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정말로 나에게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더욱 구체화할 수 있는 시점이 된 것이다.

 

 

대퐈님과 퐈마님은 유튜브에서 <대퐈마TV>를 운영하시며 <파이어족의 재테크>라는 책도 내셨다.한국형 파이어족이 되는 7단계를 소개해주시는데, 나는 어떤 단계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그리고 지금 당장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도 되지 않겠다는 판단도 할 수 있었다.올해는 강점을 제대로 개발하여 능력과 소질을 길러보고 싶다는 계획도 할 수 있었다.그동안 정말 자연스러워서 잘한다고 생각지 못한 것들의 완성도를 더욱 키워보고자 마음도 먹게 되었다.

 

 

감싸주시면서도 때론 직설적이시나 정말 중요한 것들만 다루시는 두 분의 유튜브 스타일이 너무나도 따뜻하고 감사하다.위로받으면서도 또 한걸음 나아가게 하신다.유튜브 정주행은 완료하였으니 앞으로도 꾸준히 책과 유튜브를 보며 파이어족의 정신으로 무장해야겠다.예비 파이어족, 이제부터 시작이다!

'백업글쓰기 도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의 유한함 vs 무한함  (0) 2021.01.26
가까운 옆 사람이 더 잘되길 바라는 마음  (0) 2021.01.24
밉다는 것  (0) 2021.01.22
고정비 줄이기  (0) 2021.01.21
부수입에 관하여  (0) 2021.01.20